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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 및 기타

[ 제동저항 과열방지 및 과부하방지] Commander C200, C300 인버터의 제동저항 과열 및 과부하 방지법

by (주)썬엘콘트롤 2022. 11. 2.

1. 제동저항기 과열방지 회로

장애로 인하여 저항기에 과부하가 걸리면 과열방지 회로는 Drive의 전원전압을 차단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회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2. 제동저항 소프트웨어 과부하 방지

Commander C200, C300 드라이브 소프트웨어에는 제동저항기용 과부하 방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세가지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1) 제동저항기 정격전력 (Pr.10.030)

 2) 제동저항기 과열시간 상수 (Pr.10.031)

 3) 제동저항 저항 (Pr.10.061)

Pr.10.039는 간단한 써말모드에 따른 제동저항기 온도를 나타냅니다.

0%는 저항기가 주위온도에 근접한 온도이며, 100%는 저항기가 견딜 수 있는 최고온도를 나타냅니다.

Pr.10.039가 75%이상이고 제동유닛 IGBT가 활성화 상태이면, 'br.rES' 알람이 발생합니다.

Pr.10.037이 0또는 1로 설정되어 있을 때 Pr.10.039가 100%에 도달하면 'it.br" Trip이 발생하지 않으나 대신 Pr.10.039는 95%이하로 떨어질 때까지 제동유닛 IGBT가 비활성화됩니다.

이 옵션은 전체 DC bus전압을 지속적으로 견딜 수 없는 제동저항기가 여러 개 있는 병렬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별 Drive 내 전압 측정 오차로 인하여 제동에너지가 저항기간에 똑 같이 공유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따라서 Pr.10.37이 2또는 3으로 설정된 상태에서 저항기가 해당 최고 온도에 도달하자마자 Drive는 제동유닛 IGBT를 비활성화하고 또 다른 Drive에 있는 저항기가 제동에너지를 흡수합니다.

Pr.10.039가 95%이하로 떨어지면 Drive는 제동유닛 IGBT가 다시 작동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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