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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 및 기타

[ 인버터용 제동저항 ] Dynamic Braking Resistor, DBR 18kW 7.5ohm DBRL-STF 18kW 7.5ΩJ

by (주)썬엘콘트롤 2024. 6. 5.

인버터가 모터를 감속할 때 또는 설비에 의해 모터 속도가 증가되는 것을 억제할 때 제동에너지가 발생합니다.

이 에너지는 모터에서 드라이브로 되돌아 옵니다.

모터가 제동할 때 드라이브가 흡수할 수 있는 최대 에너지는 드라이브의 손실량과 같습니다.

회생되는 파워가 이 손실분을 초과하면 인버터 DC bus 전압이 상승합니다.

인버터는 DC bus 전압이 설정치를 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감속 시간을 스스로 늘려가며 PI제어기를 통해 모터를 제동합니다.

급한 제동이나 지속적인 회생이 발생해 인버터 자체의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제동저항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동저항은 인버터로 전달된 전기 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바꾸어 대기로 발산하는 역할을 합니다.

 

DBRL-STF 18kW 7.5Ω은 냉각팬을 가지고 있어 열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발산합니다. 

냉각팬의 전원과 온도 센서 단자대가 있습니다.

B1, B2 단자는 인버터의 DC bus와 연결됩니다.

연속 제동 혹은 관성이 큰 부하의 경우 제동저항에서 소모되는 연속 파워는 인버터 정격만큼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제동저항에서 소모되는 총 에너지는 부하에 의해 결정됩니다.

대부분의 설비에 있어 제동은 가끔 발생하므로 제동저항의 연속 정격은 인버터 정격보다 크게 작아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유념해야 할 사항은 저항의 순간 파워와 에너지 정격은 운전중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제동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선정되어야 합니다.

제동 저항이 어떤 문제로 인하여 과열될 경우 보호회로는 AC전원을 인버터로부터 분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그림은 보호 회로 구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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