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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및 적용사례

[ M701-034 00062 A 수리 ] 한국 서비스센터, Control Techniques Unidrive M701-03400062A Motor Too Hot Trip 고장 수리

by (주)썬엘콘트롤 2024. 6. 19.

Nidec 그룹 Control Techniques社 Unidrive M701 수리입니다.

M701-034 00062 A

Unidrive M701-034 00062 A 인버터가 Motor Too Hot 트립으로 입고되었습니다.

Motor Too Hot 출력전류 과부하 시간 초과
20 Motor Too Hot 트립은 출력전류(Pr05.007) 및 모터 열 시정수(Pr04.015)에 따른 모터 열 과부하를 나타냅니다.
Pr04.019는 모터 온도를 최대값의 백분율로 표시합니다.
Pr04.019가 100%에 도달할 때 드라이브는 Motor Too Hot 트립을 발생합니다.

 - 부하가 장애물에 걸리지 않았는지 확인
 - 모터 부하가 변하지 않았는지 점검
 - RFC-S모드에서 오토튜닝 시험 중에 나타나면, Pr05.007의 모터 정격전류가 드라이브 중부하 정격전류보다 같거나 작은지 확인
 - 정격속도 파라미터 조정(RFC-A모드의 경우에만 적용)
 - 노이즈에 대한 피드백 신호 점검
 - 모터 정격전류가 제로인지 확인
 - Control Techniques 공인 서비스센터에 문의

Motor Too Hot은 Power Module의 문제입니다.

Power Module 탈거를 위해 컨트롤보드부터 제거해 나갑니다.

Power Module에 검은 금속분진이 보입니다.

이 금속 가루가 직접적인 원인이라 할 수 없지만 사용 환경 관리가 미흡해 보이긴 합니다.

온도, 습도, 분진 이 세가지만 철저히 하더라도 인버터의 수명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입니다.

새로운 정품 파워모듈을 준비해서 고장난 것과 비교해 봤습니다.

새로운 정품 파워모듈로 장착했습니다.

컨트롤보드까지 결합되면 모터를 가동하면서 점검하게됩니다.

우선 절연 확인을 거쳐 전원을 투입합니다.

파라미터 데이터를 확보하고 저장해 둡니다.

모터를 결선하고 운전을 하면서 계측기를 통해 얻은 데이터와 드라이브가 표시하는 데이터를 비교하며 상태를 점검합니다.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고 수리를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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